유니티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볼트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한글로된 자료가 부족하여 자료수집 및 테스트를 많이해야하고 접근하기 쉽지 않아보이긴 합니다.
그렇지만 배우면 쉽게 간단한 게임을 만들수 있어 보입니다.
비주얼 스크립팅이란?
1. Bolt 볼트 설치
유니티 볼트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유니티를 미리를 설치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빈 프로젝트를 열어 놓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에셋스토을 들어간후 Bolt를 치시면 관련 에셋들이 나옵니다.
그중에 영어로 Bolt 라고 써 있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처음 들어가신 분들은 Buy Now 아니면 구입이라고 보입니다. FREE 무료라 구입하셔도 돈이 안드니 구입하시면 Unity에서 열기라고 바뀝니다. (유니티 로그인 되어야 구입이 됩니다.)
유니티에서 Package Manager 창이 뜨면서 Bolt 항목이 뜨고 다운로드 할수 있게 합니다.
다운로드 하면 Import와 Re-Download가 생깁니다. Impor 버튼을 누립니다.
-가끔씩 Package Manager가 안뜰경우 다시 위쪽 인터넷창에서 유니티에서 열기를 누르시면 창이 뜰수도 있습니다.
한번에 안되고 두번정도 해야 Package Manager 창이뜨거나 Bolt다운 항목이 보일경우가 있습니다.
Import버튼을 누르면 파일목록이 나오고 다시 창에 나온 Import 버튼을 누릅니다.
필요하지 않거나 넣고 싶지 않는 항목을 체크 해지하면 할수 있지만 오류가 있을수 있어 모두다 Import합니다.
Bolt창이 뜨면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초기세팅을 하는 항목인데요.
사람 네이밍(Human Naming) 및 프로그램 네이밍(Programmer Naming) 중 버튼을 선택합니다. (저는 프로그램 네이밍을 클릭하였습니다.) -> 다음은 밑으로 스크롤 내려서 Next 클릭합니다. -> 다음로 밑으로 스크롤 내려서 Gernerate 클릭합니다. -> 좀 긴로딩 후 세팅이 완료됩니다.
Close버튼을 누르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다시 메뉴얼 창이나 세팅을 바꾸고 싶으면 유니티창에 Tools -> Bolt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Bolt 예제 샘플 코드 받을수 있는 사이트주소 입니다.
Bolt Visual Scripting 튜토리얼은 플렛포머 게임 제작으로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고 합니다. 장르의 기본 기능을 쉽게 다루고 있으며 기초적인 학습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주얼 스크립팅 가능한 기능
• 플랫포머 컨트롤러로 움직임을 배울수 있습니다.
• 캐릭터의 HP 및 죽음을 개발할수 있습니다.
• 무기 줍기, 발사 등을 배울수 있습니다.
• 몬스터 AI의 순찰, 추적, 공격을 배울수 있습니다.
• GUI 를 배울수 있습니다.
• 씬에 관련되서 배울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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