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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기초강의

[AssetStore] Easy Save for Unity

by 만사오케이프로 2022. 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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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를 빠르고 쉽게 저장하고 불러오는 Easy Save 2로 시간, 비용 및 노력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사용목적

유니티에서 파일저장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경로를 걱정할필요 없어서 편하고 빠르게 저장할수 있습니다.

암호를 적용할수 있어 해킹걱정을 조금 덜을수 있습니다.

 

▶평가

인디게임 및 싱글게임, 프로토타입 만들데 유용해 보입니다. 빠른개발과 오래된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안정성도 보장됩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괜찬아보입니다.

 

대형 게임회사에서는 많이 사용하지 않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여러사람이 많이 사용하기에는 익숙하지 않고 대충적인 JSON, 이나 회사에 맞는 폼으로 개발하기 떄문입니다.

 

 

▶사용방법 입니다.

 

if (ES3.FileExists("UserInfoManager.es3"))
{
    GlobalManager.Instance.LoadGame();
}

 

  • 저장방법 입니다.

 

저장할 타입, 파일이름은 선택사항임 (Window / Easy Save3... 클릭시)

디폴트 저장 파일이름을 설정, 암호화 등 다양한 설정이 있습니다.

 

Auto Save

Auto Update References, Use Global References 옵션을 끄는걸 추천합니다. 자동저장을 할경우 사용됩니다.

씬에 있는 오브젝트의 정보를 자동저장하는 기능인데 생각보다 손이 많이가고 컨트롤이 힘들어

사용안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오브젝트 안에 스트립트 내용도 저장하고 위치 등 다양하게 저장할수 있는데 연구가 많이 필요해보이고 느려보여서 사용을 안했습니다.

 

 

파라미터 :  저장할키,  저장할 값 (자료형 않넣어도 됩니다)

ES3.Save("Exp",UserInfoManager.Instance.Exp);

파라미터 :  저장할키,  저장할 값, 저장할파일 이름

ES3.Save<int>("Exp", UserInfoManager.Instance.Exp, "UserInfoManager.es3");

 

 

 

 

  • 로드

파라미터 : 로드할키 (형변환으로)

UserInfoManager.Instance.Exp = (int)ES3.Load("Exp");

파라미터 : 로드할키 (자료형 무조건 넣어줌)

UserInfoManager.Instance.Exp = ES3.Load<int>("Exp");

파라미터 : 로드할키 , 파일이름

UserInfoManager.Instance.Exp = ES3.Load<int>("Exp", "UserInfoManager.es3");

 

키값이 없을경우 디폴드값으로 로드

UserInfoManager.Instance.Exp = ES3.Load<int>("Exp", "UserInfoManager.es3", 0);

 

 

 

 

  • 저장 자료형 만들기 (만든 Class 등) - 특수한 클래스 저장하기

(Window / Easy Save3.../Types클릭시

 

게임에서 팻리스트를 저장할겨우 사용했습니다.

ES3.Save<List<PetInfo>>("PetInvenManager", PetInvenManager.Instance._dicPetInven.Values.ToList() , "PetInvenManager.es3");

로드할경우 사용방법 입니다.

List<PetInfo> listPet =  ES3.Load<List<PetInfo>>("PetInvenManager","PetInvenManager.es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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